인터넷전문은행 중 토스뱅크가 처음으로 '노란우산공제' 가입 서비스를 8일부터 시작했습니다. 토스뱅크는 이번 출시를 맞아 토스뱅크에서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신규 가입자 전원에게 현금 3만 원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입니다.
목차
토스뱅크 가입
토스뱅크가 처음으로 '노란 우산공제' 가입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토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가입, 납입, 관리 등이 가능해지게 되어 아주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가입은 전 금융권에서 1인 1개 사업체만 가입이 가능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란 우산공제 혜택
1. 소득공제 가능
노란 우산공제의 큰 장점은 납부한 금액 중 최대 500만 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한 것입니다.
2. 공제금 압류 금지
노란 우산에 납부한 금액은 압류, 양도, 담보제공이 금지됩니다.
3. 목돈 마련 가능
납입한 금액은 전액 적립되며 적립금은 복리 이자가 적용됩니다.
4. 대출 가능
납부 금액을 연체하지 않은 가입자에 한해 해약 환급금의 90%까지 저금리의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금이 급할 때 해약하지 않고도 급한 자금 융통이 가능하게 됩니다.
5. 상해보험 가입
중앙회에서 무료로 상해보험 가입을 해줍니다.
노란우산 가입 가능한 금융기관
토스뱅크의 서비스 시작으로 노란우산 가입이 가능한 금융 기관은 총 16개로 늘어났습니다. 현재 가입이 가능한 금융기관으로는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새마을금고중앙회, 수협은행, 우정사업본부, 그리고 토스뱅크가 추가 포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