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전자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시대에는 제품의 사용주기에 따라 제품을 새것으로 교체하고 나면 폐가전이 된 제품들을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고민입니다. 그냥 종량제 봉투에 담아버리는 것인지, 주민센터에 가서 배출스티커를 구매하여 스티커 부착 후 버리는 것인지 궁금할 텐데, 오늘 소형 폐가전 버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소형 폐가전 수거함
먼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등 대형가전을 버리는 경우에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소형 폐가전의 범위를 어디까지 두어야 하는지는 애매하지만 그냥 성인 한 사람이 한 손으로 들 수 있는 정도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소형 폐가전은 대형 폐가전처럼 방문하여 수거하지는 않고, 직접 폐가전 수거함이 있는 장소로 이동하여 그곳에 버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소형 폐가전의 경우 5개 이상인 경우 수거 서비스를 통해 가능하고, 5개 이하인 경우에는 소형 폐가전 수거함을 통해 배출하시면 무료로 배출도 가능합니다.
소형 폐가전 수거함 위치 조회 방법
- 순환자원 정보센터(www.re.or.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여 수거함 위치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 순환자원 정보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자원순환정보/수거회수처를 선택합니다.
- 다음으로 종류에 중소 폐가전을 선택하고 배출을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수거함이 있는 장소가 표시됩니다.
- 다행히도 수거함 위치가 가까운 곳이라면 좋겠지만, 조금 먼 곳이라면 일부러 방문해야 하는 수고를 더해야만 합니다.
마무리
수거함 위치가 먼 경우는 이 역시 이용하기가 힘든데, 주민들 가까이 있는 주민 자치센터 등에도 설치를 하면 좋을 텐데 조금 아쉽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