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 환급은 월세 지출을 환급받을 수 있는 제도로, 1년 동안 납부한 월세의 10%~15%까지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 월세 환급 대상은 주택 관련 공제를 받지 않은 주택 세대원으로, 연간 총급여액이 7,000만 원 이하이며, 종합소득금액이 6,0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월세 환급을 받기 위해 자리톡 홈택스를 활용하는 방법과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자리톡 홈택스를 통해 더 간편하게 월세 환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목차
월세 환급 제도 자리톡 홈택스
오늘은 월세 환급 제도에 대해 알아보고, 자리톡 홈택스를 활용하여 어떻게 월세 환급을 신청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세 환급이란?
월세 환급은 월세를 납부한 사람들이 1년 동안 납부한 월세에 대해 10%~15% 세액 공제를 받아 환급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월세는 매달 큰 비용 중 하나이기 때문에 월세 환급을 통해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월세 환급 방법
월세 환급을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1통, 월세 납입 관련 증명 서류, 임대차 계약서 사본 1부 등입니다. 환급 방법으로는 자리톡 홈택스와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월세 환급 대상
월세 환급 대상은 무주택 세대주이며, 주택 관련 공제를 받지 않은 세대원이어야 합니다. 연간 총 급여액이 7,000만 원 이하, 종합소득금액이 6,000만 원 이하인 경우에 해당됩니다.
- 무주택 세대주이며, 주택 관련 공제를 받지 않은 세대원
- 연간 총 급여액 7,000만원 이하, 종합소득금액 6,000만 원 이하
- 임대차 계약서의 주소와 종일한 주소지
- 국민주택규모 84제곱미터 이하, 기준시가 3억원 이하 주택
- 전입신고 필수
- 월세 계약당사자가 본인이거나 공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자리톡(임대관리 필수앱)
자리톡은 월세 환급을 대행으로 처리해 주는 서비스로, 주민센터 방문이나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리톡 앱을 다운로드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월세를 최대 450만 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로 월세 환급 신청하는 방법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여 월세 환급을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본인 인증을 한 후 세금 신고 카테고리에서 종합소득세를 선택하여 월세 환급을 받을 수 있는 곳을 확인한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자리톡 홈택스와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월세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세 환급 제도를 이용하여 생활비 부담을 줄이고 편리하게 월세를 관리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자세한 내용은 홈택스 홈페이지나 자리톡 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